Dadamin

Tiếng Việt

메뉴

Dadamin

Tiếng Việt

한국 요리

다문화 이주여성을 위한 한국 생활길잡아 다담인

한국요리

칼국수

페이지 정보

현선
작성일17-01-18 10:39
Nguyên liệu nấu ăn(재료)
닭 1/2마리, 밀가루 면 1인분, 물 5컵, 대파 2대, 양파 1/2개, 생강 3쪽, 부추, 청양고추 약간, 국간장 1큰술, 다진 마늘, 소금, 후춧가루 약간

본문

bb0fbd24e2de3d619981cb11a92edc05_1484703463_6086.jpg 

한국에서 칼국수는 어느 지역에서나 쉽게 먹을 수 있는 정감 있는 음식이다. 

칼국수라는 이름은 칼로 썬 국수라는 뜻이다. 실제로 칼국수를 만들 때는 밀가루 반죽을 얇게 펴고 돌돌 말아 얇게 채 썬다. 

이렇게 생겨난 면발을 뜨거운 국물에 익혀 먹는 음식인 칼국수는 어떤 재료를 써 국물을 냈느냐에 따라 여러 가지 요리로 재탄생한다. 

전통적으로는 소고기를 진하게 우려낸 국물로 구수한 맛을 낸다. 바지락을 넣어 시원한 맛을 낸 바지락칼국수, 닭고기 육수가 담백한 닭고기칼국수 등도 한국인들이 자주 먹는다. 

이외에도 김치칼국수, 된장칼국수, 팥칼국수, 들깨칼국수 등 종류가 다양하다. 

 

① 닭은 2~3 토막을 내어 물에 헹궈 불순물을 제거한다.

② 냄비에 물을 붓고 손질해 둔 닭과 대파, 양파, 생강을 넣어 끓인다. 이때 뚜껑을 열어 둬야 닭 비린내가 나지 않는다.

③ ②가 끓으면 육수만 분리해 면을 넣고 끓인다. 

④ 익힌 닭고기 살은 잘게 찢어 국간장으로 밑간 해두고, 부추와 청양고추는 잘게 썰어 놓는다.

⑤ 면을 넣은 육수가 끓어오르면 ④를 넣고 소금, 다진 마늘, 후춧가루로 간을 한다.

⑥ 면이 익으면 그릇에 담고 부추와 청양고추를 올려 낸다.